08
08
반응형

 

IOS 메일 앱이 계속 동기화 되지 않아서 해결 방법을 찾아보았다.

 

확인해 보니 계정 보안 2단계 인증이 설정된 경우
SSL을 사용하여 연결할 수 없다고 한다.

마침 딱 떠오른 것이 있었는데...
몇 주 전에 카카오스토리로 해킹 당한 전적이 있어서
카카오톡으로 2단계 인증을 받아야만 로그인이 완료되게 설정해 두었던 것이다.......
어쩐지 메일함이 업데이트 되지 않더라니 ㅠㅠ


kakao 계정 관리 > 계정 보안 https://accounts.kakao.com/weblogin/account/security
에서 2단계 인증을 해제해 주었다.
보안은 약해지겠지만 그렇다고 해서 메일 동기화를 포기할 수 없었다...!

 

그리고 IOS 설정 > 메일 > 계정에서 기존에 사용 중이던 hanmail 계정을 삭제하고
재등록해 주었다.

 

메일 앱을 실행하니 자동으로 메일함을 다운받고 업데이트도 성공적으로 마쳤다!!!!

 

 

다시 동기화나 업데이트가 잘 되니 마음이 편안하다.
보안은 2단계 인증을 제외한 다른 방법을 찾아보아야 할 듯싶다.

반응형

'TMI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짤 ㅠㅠ  (0) 2015.08.08
COMMENT